한 달 내내 일하고 월급 15만원을 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Posted by kitinger779 in 분류되지 않음

직업을 통해 정신장애를 극복해나가고 있는 본 작업장 회원들의 경우 반나절 동안 기계 부품을 조립하고 한 달 기준 15만원 가량의 급여를 받습니다. 급여가 왜 이렇게 적은 것일까, 반문하시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작업장 소속 회원들의 위치가 직업 훈련생이기 때문이며, 또 하나 아직까지 남아 있는 이 사회 속의 정신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 및 편견으로 말미암아 작업장에 의뢰되는 업무들이 이익을 다량으로 남길 수 있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익을 다량으로 남기기 어려운 구조 속에서 때로는 어렵고 힘든 업무 역시 도맡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동전보다 작은 부품을 조립함에 있어 불량율을 줄이기 위한 일환으로 뜨거운 백열등 아래에서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겨울에는 크게 관계가 없지만 여름에는 고역 가운데서도 이런 고역이 없습니다. 허나 직업을 통한 재활은 정신장애인들이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하는 매우 중요한 열쇠입니다.

Findhope는 이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직업을 통해 장애를 극복해 가고자 노력하는 분들을 후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한 달 기준 5명이 각각 만원으로 사랑과 관심을 모은다면 본 작업장 회원 한 분의 월급 30%를 인상시켜 지급해드릴 수 있습니다. 급여는 노력하고 있는 회원들 뿐만 아니라 직업을 가진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보상이 되는 요소입니다.  15만원의 급여가 불과 20만원이 되는 것 뿐이라 여겨질 수도 있지만 회원들에게는 누군가가 본인들을 관심 있게 지켜보고 또 응원하고 있다는, 가장 큰 위로와 격려가 됩니다.

소중하고도 따뜻한 희망을 나누어 주십시오.
여러분들의 작은 사랑과 관심이 본 작업장 회원들에게는 놀라운 변화의 첫 걸음이 됩니다.
이 사회가 아직 더불어 살아가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여러분들께서 보여주시길 간절히 희망합니다. 우리들 역시 이 희망의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작업장 현황 보러 가기